- 정확한 정보전달 및 줄기세포 이해도 높이는 역할 기여
- 시공간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어
네이처셀과 알바이오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원장 : 라정찬)은 그 동안의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줄기세포 온라인 아카데미인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을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은 줄기세포 대중화 시대를 맞아 줄기세포에 대한 제반 이해를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온라인 아카데미로서, 줄기세포의 과학적 해설, 안전성 및 효과에 대한 임상현황 등 재생의료의 중심이 될 줄기세포에 대한 미래의학 정보를 제대로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되었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 오픈으로 이제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줄기세포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스마트 시대에 발맞추어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수도권 외 지역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줄기세포 대학과정은 총 20강의 영상강의와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줄기세포 관련 논문, 특허, 소식, 뉴스, 주요 이슈 등도 함께 제공된다. 수강 완료 후, 평가시험을 통과한 수강생들에게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대학 수료증이 발급되며, 일정한 자격 조건에 한해 바이오스타 입사기회가 제공된다. 수강기간 종료 후에도 무료 복습이 가능하며, 문의게시판을 통해 학습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 개발에 지속 반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줄기세포 대학 수강료는 3만원이며, 라정찬 박사의 저서인 ‘고맙다, 줄기세포’, ‘치매, 희망 있습니다’와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인 닥터쥬크르 마스크팩 1세트가 선물로 증정된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올해 10만명 이상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줄기세포 대학 홈페이지(edu.stemcellbio.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